반응형
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 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 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|
지난 포스팅에서는 네임스페이스에 대해 공부했습니다.
2019/04/23 - [C#] - C#문법-8 : namespace 네임스페이스
이번 포스팅에서는 struct 구조체에 대해 공부합니다.
C#은 값 타입과 참조 타입을 지원합니다.
struct 를 쓴다면 값 타입 즉, Value Type을 만들고
class 를 쓰면 참조 타입 즉, Reference Type을 만듭니다.
구조체는 클래스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오버헤드를 지닌 구조로
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구조체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
클래스처럼 메소드, 프로퍼티 등 겅의 비슷한 구조이지만,
상속을 할 수 가 없습니다.
상속은 못하지만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는 있습니다.
구조체 예제
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namespace workspace_csharp {
struct UserInfo {
string name;
string id;
public UserInfo(string name, string id) {
this.name = name;
this.id = id;
}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this.name;
}
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() {
return "userName = " + this.name + " | userId = " + this.id;
}
}
class Program 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UserInfo userInfo = new UserInfo("박성균", "Thomas Park");
Console.WriteLine(userInfo.ToString());
}
}
}
다음 포스팅에서는 클래스에 대해서 고웁합니다.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문법-11 : Nullable Type, 메소드 파라미터 (0) | 2019.04.24 |
---|---|
C#문법-10 : 클래스 - 메소 드, 프로퍼티, 필드, 이벤트 (0) | 2019.04.24 |
C#문법-8 : namespace 네임스페이스 (0) | 2019.04.23 |
C#문법-7 : 예외처리와 yield (0) | 2019.04.23 |
C#문법-6 : 조건문(if ~ else if ~ else, switch) 과 반복문(for, foreach, while, do while) (0) | 2019.04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