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

안드로이드 코틀린 익명 구현 객체 선언하기

알통몬_ 2019. 1. 29. 10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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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

 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

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 

도움이 되길 바라며

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 

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
 


안드로이드 개발할 때 저는 익명 구현 객체를 많이 사용합니다.

예를 들어 클릭 리스너 같은 경우도 

클래스에서 View.OnClickListener 를 implements 해서 

@Override

public void onClick(View view) {

}

메소드를 재정의 하지 않고 아래처럼 변수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사용합니다.

물론 요즘은 DataBinding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하지만요.

View.OnClickListener click = new View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
}
};

요렇게 많이 사용합니다.

그렇다면 코틀린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?

코틀린에서도 간단합니다.

var click = object : View.OnClickListener {
override fun onClick(v: View?) {
TODO("not implemented")
}
}

간단하죠?

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코틀린이 공식언어가 되었기 때문에

많은 분들이 코틀린으로 개발하실거라 생각됩니다.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
이상입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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