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 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 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|
안드로이드 개발할 때 저는 익명 구현 객체를 많이 사용합니다.
예를 들어 클릭 리스너 같은 경우도
클래스에서 View.OnClickListener 를 implements 해서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iew) {
}
메소드를 재정의 하지 않고 아래처럼 변수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사용합니다.
물론 요즘은 DataBinding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하지만요.
View.OnClickListener click = new View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}
};
요렇게 많이 사용합니다.
그렇다면 코틀린에서는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?
코틀린에서도 간단합니다.
var click = object : View.OnClickListener {
override fun onClick(v: View?) {
TODO("not implemented")
}
}
간단하죠?
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코틀린이 공식언어가 되었기 때문에
많은 분들이 코틀린으로 개발하실거라 생각됩니다.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이상입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