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ng(스프링), Spring Boot(스프링부트), JSP

applicationContext.xml 파일에서 The reference toentity "abc" must end with the ; delimiter 에러 해결방법

알통몬_ 2018. 8. 16. 10:35
반응형


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

 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

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 

도움이 되길 바라며

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 

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
 

제목 그대로 applicationContext.xml 파일에서 The reference toentity "abc" must end with the ; delimiter 에러 날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.

저는 mysql 8.0.12 버전을 쓸 때 발생한 에러인데요.

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.

; 대신에 & 를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. 


이상입니다.

* 저도 이번에 버전 업을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기존 5.1.39 버전 쓸 때는 com.mysql.jdbc.Driver 였는데

8.0.12버전에 오니까 com.mysql.cj.jdbc.Driver로 변경되었네요 ㅎㅎ

그리고 시간대도 jdbc:mysql://localhost:3306/korea?serverTimezone=Asia/Seoul 이렇게 직접 설정해서 사용해야 하더군요 ㅎㅎ

뭐 이유는 mariaDB KST 시간대를 가져올 수 없어서 그렇다는데 확실한 지는 잘 모르겠네요.

이상입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