라즈베리파이(Raspberry pi)

라즈베리파이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시작 하는 방법 ex) auto start runnable jar file on raspbian(linux)

알통몬_ 2018. 6. 22. 14:51
반응형


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

 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

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 

도움이 되길 바라며

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 

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
 


지난 포스팅에서는 hostapd 와 dnsmasq service를 자동으로 시작하는 명령어에 대해

알아보았는데요.

2018/06/15 - [라즈베리파이(Raspberry pi)] - 라즈베리파이 hostapd, dnsmasq 자동으로 시작하는 방법!



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목처럼 라즈베리파이 부팅 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시키는

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우선 구글에 검색을

how to auto run runnable jar on linux

약 366,000개의 검색 결과가 나오네요 ㅎㄷㄷ

여기서 나오는 대표적인 방법들은

먼저 가장 쉬운 방법

/etc/rc.local  파일 가장 아래

exit 0 바로 위에 명령어를 쓰라는 것입니다.

그래서 해봤죠

exit  윗줄에

java -jar /path/jarname.jar

하지만 전혀 ㅎㅎ 되지않았어요.


두 번 째 crontab 이라는 걸 사용해라

이 것 또한 해봤지만 되지 않더라구요 ㅎㅎ


이거 찾는데만 3일 걸렸네요;;; 검색바보인듯......


무튼 찾아낸 최후의 방법


먼저 putty로 접속 후

cd /home/pi 명령을 통해 pi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.

그리고 

ls -al 명령을 때리면

.bashrc 라는 파일이 있을 텐데요.

sudo nano .bashrc 명령으로 이 파일을 엽니다.

그리고 가장 아랫줄에 원하는 명령을 넣어주면 됩니다.

예를 들어 python.py 를 실행하고 싶다면

python python.py


저처럼 runnable jar를 실행하고 싶다면

java -jar /path/jarname.jar 처럼 넣어주고


reboot 을 시키면 이제 부팅이 될 때마다 해당 명령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.


어럽지 않죠?

이상입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