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

안드로이드 RecylerView에 SnapHelper를 사용해서 스냅(snap)적용시키기!

알통몬_ 2017. 10. 25. 14:30
반응형


공감 및 댓글은 포스팅 하는데

 아주아주 큰 힘이 됩니다!!

포스팅 내용이 찾아주신 분들께 

도움이 되길 바라며

더 깔끔하고 좋은 포스팅을 

만들어 나가겠습니다^^

 


이번 포스팅에서는 RecyclerView에 스냅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
먼저 스냅이 무엇이냐...

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아래 사진처럼


가로 RecyclerView 를 좌우로 스크롤해보면, item들이 아무데서나 멈추는게 아니라

자석이 끌어 당기는 것처럼 position 1번 자리의 좌표에서 멈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위 같은 애니메이션?? 을 스냅이라고 합니다.


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


안드로이드에서 이미 SnapHelper 라는 녀석을 제공해주기 때문에


우리는 가져다 사용만 하면 되는 것이져!! ㅋㅋㅋㅋㅋ

Vㅔ리~~~ 좋군녀 ㅋㅋㅋㅋㅋㅋ


사용방법입니다.

1
2
3
4
5
6
7
8
9
10
//필드
SnapHelper snapHelper;
RecyclerView recyclerView;
 
//onCreate() 블록
snapHelper = new LinearSnapHelper();
 
recylerView = (RecyclerView) findViewById(R.id.recyclerView);
 
snapHelper.attachToRecyclerView(recylerView);
cs


정말 간단하지 않나요?

몇 줄의 코드로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^^


이상입니다~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