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Dart 에 대하여
변수
: 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
특정한 값(데이터)를 담아두는 그릇
변수는 변수명을 정하는 선언, 값을 저장하는 할당 이 두가지를 가장 많이 활용한다.
타입
: 데이터의 유형
기본형과 확장형으로 나눌 수 있다.
기본형 : bool, int, double, String, null
자료형 : List, Set, Map
확장형: Object, Enum, Future, Stream
타입을 반드시 정의할 필요는 없다.
하지만 명확한 것이 추후 관리나 협업 측면에서 좋다.
가변형
var : 최초에 부여된 타입으로 고정
dynamic : 타입이 언제든 바뀔 수 있다.
상수
const : compile 시점에 상수 처리될 경우 활용
final : 프로그램의 진행 중에 상수 처리될 경우에 활용
void main() {
// 참, 거짓
bool isTrue = true;
// 정수
int num = 100;
// 실수
double num2 = 3.14;
double num3 = 3;
// 문자열
String str = 'Hello world';
// Null
Null thisIsNull = null;
print(isTrue);
print(num);
print(num2);
print(num3);
print(str);
print(thisIsNull);
var name = '알통몬';
print(name);
name = "Thomas Park";
print(name);
dynamic d = 10;
print(d);
d = 'Hello dynamic';
print(d);
d = false;
print(d);
}
반응형
'Dart(다트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rt/Flutter 연산자[산술연산자, 비교연산자, 논리연산자, 할당연산자 (0) | 2023.06.20 |
---|